퍼포먼스 마케팅이란?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image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

온라인 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커뮤니케이션 및 광고를 통해, 브랜드 웹사이트, 쇼핑몰, 모바일 앱 등에 유입된 고객들이 매출로 전환되는 과정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마케팅 프로세스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온라인 고객들의 다양한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우거나 마케팅 비용을 성과 중심으로 집행하여 기업의 마케팅 비용투자 대비 수익성을 극대화시키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장점은 투자 수익률을 쉽게 측정할 수 있으며 광고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비용을 추정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비효율적인 광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최근 스타트업 뿐 아니라 기업들의 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그로스해킹"의 사고방식을 디지털 마케팅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개발자 수준의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이도 데이터기반 분석이 가능합니다. 플랫포 기업과 커머스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현 시대에 가장 유망한 직무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한국사회의 젊은 층들이 가지고 있는 오해가 하나 있습니다. 돈과 경제의 중요성을 생각보다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입니다. 우리가 밥을 먹는 것. 낭만을 즐기는 것. 의식주를 해결하는 것 모두 돈을 근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여러분이 이 글을 읽고 있는 SIB 디지털 마케팅 프로젝트조차 공공의 예산은 아니지만, 민간 투자 기관들의 투자가 있었기에..)

돈은 국가 권력아래 가장 신뢰로운 평화로운 수단이라는 말은 맞는 말입니다. 혁신을 만들어 내고, 인간을 이롭게 하고, 인간이 자기 자급자족에만 머물지 않고 다른 사람의 삶에 관심을 갖게 합니다. 돈을 우습게 보는 것은 정의가 아닙니다. 우리는 시장과 자본에 대한 그릇 된 오해로부터 출발한 수 많은 경제 정책들이 실패하는 경험을 보아 왔습니다.

사회생활과 직장생활의 시작단계에 있는 여러분들에게 돈과 매출 성과라는 개념은 이렇듯 굉장히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평생 또는 부분의 파트너가 될 기업의 입장에서는 더욱 당연합니다. 여러분들의 미래의 직장 동료가 가족을 이루고, 일의 보람을 느끼고, 힘든 일도 함께 헤쳐나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은 기업의 매출, 이익, 성과지표입니다.

이러한 CEO의 마음을 100%까지는 아니어도 90% 이해하는 신입이 있을까요? 없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성과와 무관한, 단순한 일로써의 마케팅, 단순한 콘텐츠 실험으로써의 마케팅을 지양합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연구하는 일, 조직의 경영적 서포트를 제공하는 일, 고객에게 직접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일 등 여러분이 지원하게 될 모든 회사의 일에 의미를 부여하고 성과와 연결시킵니다.

어떠한 계획이나 프로젝트나 일을 실행했을 때 “그로부터 무엇을 얻었니?”라는 질문에 단순히 “좋은 경험을 쌓았습니다.”라고 말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프레임과 스킬로 주인공인 여러분의 파트너가 될 기업에게 본질적 가치를 제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