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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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운영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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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시] (4기) 2021년 6월 21일(월) ~ 2021년 9월 17일(금) 3개월간(매주 월, 수, 금) 진행 ** 취업지원 컨설팅 일정은 월, 수, 금 이외의 일정에 진행됩니다. ** [교육장소] 온라인 비대면 수업 (ZOOM) (실습 위주)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시간] 오전반 - 10:00 ~ 13:30 / 오후반 - 14:30 ~ 18:00 ** 오전, 오후 2개의 반으로 분반 진행됩니다. **

교육구성

  1. 마케팅 이론 및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2. 실제 마케터들의 직무 과제를 도전해볼 수 있는 PBL(Problem-Based Learning) 교육

직무/PBL 교육 비교

구분분야교육기간교육내용
직무 교육
일반과정관광과정
약 2개월(24회차)
- 마케팅 이론 - 마케팅 전략기획/콘텐츠 제작 실습 - 마케팅 분석 도구 학습
PBL 교육
공통과정
약 1개월(12회차)
- 실전 도전과제 연계 - 마케팅 활동(콘텐츠 제작, 광고집행) - 업무관리 및 마케팅 수행 결과보고

1. 직무 커리큘럼

회차주제교육 목적 (기업이 먼저 찾는 신입사원 되기)
1회차
특강 및 오리엔테이션
회사의 철학을 고민하는 신입사원
2회차
마케팅의 이해
회사의 철학을 고민하는 신입사원
3회차
마케팅의 본질과 시장분석 방법
회사의 시장 1위 탈환을 고민하는 신입사원
4회차
[마케팅 전략 기획서 과정(1)] 마케팅 매체 활용방법 / 마케팅전략기획 작성전략
기업의 사업계획서를 제안하는 신입사원
5회차
[마케팅 전략 기획서 과정(2)] 마케팅전략기획 작성실무_1 (멘토링)
기업의 사업계획서를 제안하는 신입사원
6회차
[마케팅 전략 기획서 과정(3)] 마케팅전략기획 작성실무_2 (멘토링)
기업의 사업계획서를 제안하는 신입사원
7회차
린스타트업 기반 Market-fit 검증전략과 저작권의 이해
신입이 할 수 있는 공격적 사업추진 프레임
8회차
[랜딩페이지 및 카드뉴스 제작 과정(1)] 랜딩페이지 기획 및 제작전략
[신입필수 I] 코로나시대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의 BASIC
9회차
[랜딩페이지 및 카드뉴스 제작 과정(2)] 랜딩페이지 및 카드뉴스 작성실무_1 (멘토링)
[신입필수 I] 코로나시대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의 BASIC
10회차
[랜딩페이지 및 카드뉴스 제작 과정(3)] 랜딩페이지 및 카드뉴스 작성실무_2 (멘토링)
[신입필수 I] 코로나시대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의 BASIC
11회차
[유튜브 과정(1)] 소셜미디어의 이해와 유튜브 활용전략
[신입필수II] MZ소비자세대를 향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12회차
[유튜브 과정(2)] 영상콘텐츠 기획 및 제작방법
[신입필수II] MZ소비자세대를 향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13회차
[유튜브 과정(3)] 영상콘텐츠 상호공유 및 피드백
[신입필수II] MZ소비자세대를 향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14회차
[마케팅 채널 심화 교육] 네이버 광고 활용전략
[신입필수III] 모든 기업활동의 필수 채널
15회차
[마케팅 채널 심화 교육] 스마트 스토어 활용 실무 전략
[신입필수III] 모든 기업활동의 필수 채널
16회차
[마케팅 채널 심화 교육]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마케팅 실무 전략
[신입필수III] 모든 기업활동의 필수 채널
17회차
[마케팅 채널 심화 교육] 구글 GDN의 활용전략
신입이 제안하는 성과 베이스 기업 마케팅
18회차
[마케팅 채널 심화 교육] 구글 Analytics의 활용전략
신입이 제안하는 성과 베이스 기업 마케팅
19회차
브랜드 전략
신입이 CEO와 소통하는 브랜드
20회차
[마케팅 채널 심화 교육] 글로벌커머스의 이해와 활용전략
신입 특화 스킬 - 글로벌 시장 진입 필수 요건 : 이베이
21회차
[마케팅 채널 심화 교육] 글로벌커머스 활용실무_1
신입 특화 스킬 - 글로벌 시장 진입 필수 요건 : 이베이
22회차
[마케팅 채널 심화 교육] 글로벌커머스 활용실무_2
신입 특화 스킬 - 글로벌 시장 진입 필수 요건 : 이베이
23회차
결과공유회 준비 멘토링
기업이 먼저 찾는 신입사원
24회차
결과공유 및 피드백 / 영상컨텐츠 피드백
기업이 먼저 찾는 신입사원

2. PBL 교육 커리큘럼

회차주제교육 내용
1회차
OT 및 도전과제 협의
- PBL 수행 과정 안내 - 도전과제 이해 및 세부 수행 과제 협의
2회차
프로젝트 성과관리 기획/설계
- 노션 기반 프로젝트 관리 안내 - 마케팅 KPI 기반 데이터 대시보드 설계/작성
3회차
마케팅 수행활동 설계
- 마케팅 콘텐츠 제작 설계 - 광고 및 마케팅 활동 설계
4회차
마케팅 가설 검증 수행 ①
- 마케팅 가설 검증 수행
5회차
마케팅 가설 검증 수행 ②
- 마케팅 가설 검증 수행
6회차
중간 점검 및 멘토링
- 마케팅 수행 중간점검 및 멘토링
7회차
마케팅 수행 개선 및 고도화 ①
- 마케팅 수행 개선 및 고도화 활동
8회차
마케팅 수행 개선 및 고도화 ②
- 마케팅 수행 개선 및 고도화 활동
9회차
마케팅 수행 개선 및 고도화 ③
- 마케팅 수행 개선 및 고도화 활동
10회차
마케팅 수행 보고서 작성 및 프로젝트 발표준비 ①
- 마케팅 수행 보고서 작성 - 프로젝트 발표 준비
11회차
마케팅 수행 보고서 작성 및 프로젝트 발표준비 ②
- 마케팅 수행 보고서 점검 멘토링 - 마케팅 수행 보고서 최종 작성
12회차
프로젝트 발표보고회 
- 프로젝트 발표 및 피드백 - 교육 수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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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L 교육은 실제로 기획된 마케팅 전략 기획에 따라 디지털 마케팅 광고를 집행해보는 교육입니다.